통영시종합사회복지관의 사업을 소개합니다.
지역 내 고등학생 청소년들이 조직되어, 지속적이고 체계적인 봉사활동을 진행합니다. 조별 봉사활동으로 배려심, 협동심을 기르고, 구성원 스스로 주도적인 봉사활동을 통해 봉사 학습을 실천합니다.
고등학생 중 봉사동아리 ‘레볼루션’에 가입한 청소년
‘레볼루션’ 가입 후 활동
‘봉사’를 하고 싶은데, 시간이 없나요? 주민봉사단 ‘아침을 여는 사람들’은 바쁜 일정 중에서도 한 달에 한번, 아침 시간을 활용하여 봉사활동을 진행합니다. 복지관에서 준비한 ‘죽’을 가지고, ‘죽’을 구실로 혼자 사시는 어르신댁에 방문하여 어르신과 함께 죽을 먹으며, 어르신의 다정한 말동무가 되어줍니다.
지역주민 누구나
‘주민봉사단’에 소속되어 활동
“친구야~ 복지관으로 ‘자원봉사’하러 가자!!!!”
청소, 환경미화, 업무 보조 등 아직도 봉사시간을 위해서 봉사 하시나요? 복지관에서는 내 관심분야에 따라 다양한 자원봉사활동에 참여 할 수 있습니다.
청소년들이 참된 자원봉사활동을 이해하며, 스스로 본인의 관심분야에서 능동적으로 활동 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지역 내 청소년 누구나
여름/겨울방학 청소년 자원봉사학교 프로그램 신청 (선착순)
다양한 봉사활동 프로그램 진행
통영어울림축제는 ‘토영은 따시데이’라는 부제를 갖고, 5월은 ‘가족’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를, 10월은 ‘어르신’들이 즐길 수 있는 축제를 기획하여 진행합니다. 우리 통영 지역주민들이 즐겁게 참여하여 마음이 따뜻한 하루를 보낼 수 있도록 축제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지역주민
행사 당일 참여(사전 접수가 필요한 프로그램은 사전 접수)
통영시종합사회복지관은 미래의 사회복지사를 응원합니다.!
동계‧하계 현장실습을 통해 예비사회복지사들의 현장 업무에 대한 이해를 돕는 다양한 실무실습이 이루어집니다.
또한 앞으로 어떤 사회복지사로서 약자를 위해 일할지 방향을 정할 수 있도록 스터디, 복지뉴스 토론 등 현장의 사회복지 철학을 나누어 봅니다.
자격시험 필수교과 중 4과목이상 이수한 자 5명
지역에 사랑이 흐를 수 있도록, 이웃 간 사랑이 그려지는 통영을 꿈꾸는 저희는 지역주민과 소통하고 지지를 얻는 ‘1인 1단체’ 활동을 하고 있고, 우리 지역을 속속들이 걸어보는 ‘고샅길 걷기’를 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희망미션을 통해 주민을 만나고 지역을 이해하고 나누어 주신 사랑을 다시 나누며 건강한 조직문화를 위해 전 직원이 함께 노력합니다.
전직원
연대의 힘으로 지속가능한 시민사회를 만들어 갑니다.
지역 내 유관기관·단체와 네트워크를 구성하여, 지역사회의 선한영향력을 전하기 위해 환경·인권·사회 등을 주제로 다양한 프로젝트,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주민만나기를 통해 관계를 형성하고 지역 주민들의 욕구 및 이슈를 찾습니다.
주민 특성 및 욕구를 반영하여 소통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이를 구실삼아 이웃을 사귀고 사회적 관계망을 확장 시켜나갑니다.
안정LH아파트 주민 누구나
나눔을 실천하고 있는 후원자 및 자원봉사자, 지역주민에게 감사의 마음 전달함으로써 지속적인 활동 독려 및 기관 홍보한다.
지역주민 및 환경 업체 등
매월 복지관 후원자 및 자원봉사자/지역주민 100명에게 훈제계란(형제농장후원)과 비타민 음료(시민약국 후원)를 전달하며 감사인사
“복지관을 빛내주신 별!”
이웃에게 사랑의 손길을 내밀어주고 아낌없이 응원해주시는 후원자와 발로 직접 뛰어 다니며 필요한 곳에 손길 만나러 가는 자원봉사자에게 감사인사를 전합니다.
복지관 후원자 및 자원봉사자